Mentoring 개념
개인 상호간 코칭, 역할 Modeling, 상담(Business)등의 지원을 통해 지식을 공유하고 정신적인 자원을
제공하는 상호학습 Partner Ship제도를 말함
- Mentoring 제도의 이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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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지도에
의한 재학습, 신기술 습득, 자기만족, 일에 대한 관심회복, 새로운 인간 관계 형성
- 스킬/지식/태도
습득, 빠른학습, 자신감, 가시화, 잠재적 미래의 기회들 인지, 능력향상, 새로운 인간관계 형성
- 가속화된
인재 개발, 점진적이며 연속적인 육성계획, 업무 만족도 증가, 강화된 팀웍
- 가치있는 인재 확보, 다양성을 가치있게 이용, 생산성 향상, 사원에 조직의
관심표방, 인력운영폭확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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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단계로 운영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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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단계직원들
각자가 스스로 습득이 필요한 업무정의 제안사내의 즉
조직의 특성 필요에 따른 업무/ Skill 정의
- 2단계제안사
인재 POOL에서 선정, 전사적인 업무 / Skill 수준 정의
- 3단계실행/평가
후 수정 보완, 인력운영폭확대
- Mentoring 제도 운영
- 생산성 향상은 정보기술과 업무의 통합화로 이루어 질 수 있으며,
구체적 방안으로 Mentoring 제도를 도입하여 운영하고자 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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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개인의 능력 확대
- 정보공유→→지식축적
- 표준화를 통한 품질 향상
- 시스템의 Repository 및 Reusability
- SM의 성과 관리
- 업무순환
- 상시 Back-up 체계 구축